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준석 유튜브 채널 '여의도 재건축 조합' 개설, "소외된 중요현안 다룰 것"

김홍준 기자 hjkim@businesspost.co.kr 2023-07-28 14:29: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유튜브 채널 '여의도 재건축 조합' 개설, "소외된 중요현안 다룰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오른쪽)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여의도 재건축 조합’에 7월28일 올린 영상에서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 갑 당협위원장(왼쪽)과 이기인 국민의힘 경기도의원(가운데)와 대화하고 있다. <여의도 재건축 조합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비즈니스포스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정책과 현안 관련 토론에 초점을 맞춘 새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28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여의도 재건축 조합’에 예고영상을 올렸다.

여의도 정치를 싹 바꿔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 채널을 통해 이 전 대표는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 갑 당협위원장, 이기인 국민의힘 경기도의원과 함께 정책 토론을 하게 된다.

재건축 조합에서 채널 이름을 따온 만큼 이 전 대표는 조합장을 맡기로 했다. 천 위원장과 이 도의원은 각각 현장소장과 책임감리 직함을 내걸었다.

이준석 전 대표 등은 일반적인 정치 유튜브와는 달리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받는 슈퍼챗 라이브 방송을 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정쟁 속에서 다뤄지는 자극적 현안을 다룰 생각이 없다는 뜻도 보였다. 

이 전 대표는 27일 자신의 스레드에 “이번에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과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며 “정말 중요한데 아무도 안 다루는 사회 현안들 다루어 보련다”고 썼다.

이 도의원 또한 자신의 스레드를 통해 “별별 주제 다 다루는 유튜브를 만들었다”며 “스팔(스레드 팔로워)들의 고민이 이 유튜브의 주제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자극적 현안 영상 대신 정책과 관련된 토론 콘텐츠를 시리즈 방식으로 올리기로 했다. 

29일 올라오는 첫 공식 영상에는 ‘북한 조선중앙TV 방송’ 국내 개방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찬반 토론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 콘텐츠에는 교권 침해 등과 관련된 교육 정책 토론이 진행된다. 김홍준 기자

최신기사

해외 전문가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격, 중국의 대만 침공 자극할 가능성 낮다"
LG전자 '올레드 에보 W6' TV 공개, 9mm 초슬림·초저반사 기술 적용
미세플라스틱 기후뿐 아니라 건강도 망쳐, 치매 두렵다면 멈춰야 할 행동은?
[여론조사꽃] 2026년 지방선거 지지도, '여당' 60.8% vs '야당' 31.4%
[여론조사꽃] 이재명 국힘 출신 인사 발탁, '바람직함' 66.1% vs '잘못됨' 2..
샤오미 전기차 성과에 올해 출하량 목표 34% 높여, 내년 해외 진출도 노려
45개 그룹 총수 주식재산 1년 새 35조 증가, 삼성전자 이재용 14조 늘어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71.2%로 2.2%p 상승, 70세 이상 62.9% 긍정
중국 전기차 가격 출혈경쟁 올해도 지속 예고, "연말 판매 부진에 재고 밀어내야" 
베네수엘라 사태가 비트코인 시세 방어능력 증명, 10만 달러로 반등 청신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