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종욱 CJ프레시웨이 외식SU 사업부장(왼쪽)과 이영복 스탠다드브릿지 대표이사(오른쪽)이 22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사진을 찍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솔루션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는 22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프랜차이즈 육성전문 기업 ‘스탠다드브릿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사업은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브랜드 기획, 매장 운영, 메뉴 출시 등을 돕는 외식 전문 컨설팅 서비스이다. 현재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외식 가맹점 수는 1만여 개를 넘어섰다.
스탠다드브릿지는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초기 단계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 문서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의 단계별 컨설팅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CJ프레시웨이는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을 위한 브랜드 및 메뉴 컨설팅에 집중한다. 스탠다드브릿지는 가맹본부 설립 등 프랜차이즈 사업 초기 컨설팅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외식 솔루션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