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2023-06-19 11:37:3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풀무원이 건면 제품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반으로 브랜드 확장 전략을 펼친다.
풀무원식품은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로스팅’ 제품군이 2020년 출시 후 누적 판매량 5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 풀무원이 건면 제품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반으로 브랜드 확장 전략을 펼친다. <풀무원>
로스팅 건면은 ‘로스팅 짜장면’, ‘로스팅 짬뽕’ 등 로스팅 공법을 사용해 맛을 진하고 또렷하게 만든 제품 라인을 통칭한다. 제품별 판매 비중을 보면 로스팅 짜장면이 약 50%로 영향력이 크다.
로스팅 제품군 매출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동안 평균 76% 성장한 것으로 추산됐다.
풀무원은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건면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로스팅 건면 성공 이유로 분석했다.
풀무원은 로스팅 라인업을 별미면, 중화면 등으로 확대해 하나의 브랜드로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열량을 낮추는 등 건강 지향적인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남 풀무원식품 건면 담당자는 “풀무원 ‘자연건면’은 로스팅라인을 발판으로 성장세에 돌입했으며 소비자들의 재구매 증가로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향상됐다”며 “풀무원은 앞으로 새로운 로스팅 건면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풀무원만의 영역을 확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