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하이투자 "삼성SDS 클라우드 서비스 실적 증가 전망, 인공지능 성장 힘입어"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06-19 08:26: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SDS가 인공지능 산업 성장에 클라우드 서비스 실적이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삼성SDS는 2023년 기준 전국 각지에 5곳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12월 말 동탄 데이터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 가동되면서 성장성이 가시화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하이투자 "삼성SDS 클라우드 서비스 실적 증가 전망, 인공지능 성장 힘입어"
▲ 삼성SDS가 고성능 컴퓨팅(HPC) 역량을 늘려 인공지능 산업 성장 국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삼성SDS가 운영하고 있는 동탄 데이터센터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 전용 데이터센터로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분석, 연구개발과 같은 대규모 데이터 기반 연산을 처리할 때 주로 운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연구원은 “일반적 데이터센터는 인공지능이나 머신러닝과 같이 과부하가 걸리는 데이터 처리과정에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며 “그러나 삼성SDS의 동탄 데이터센터는 고성능 컴퓨팅 전용이기 때문에 대규모 데이터를 다루는 고객에게도 양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동탄 데이터센터의 가동으로 인해 삼성SDS의 기업형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 증가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하이투자증권은 삼성SDS의 올해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매출이 1조6578억 원으로 전년보다 44.1%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디지털 전환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SDS의 데이터센터 증설은 앞으로 성장모멘텀으로 작용하면서 기업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횡령·배임 혐의로 실형 3년 선고, 법정 구속
SK일렉링크, 새 대표이사에 류영준 전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
DB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안전성은 동아제약, 에스티젠바이오 성장에 주목"
엔비디아 새 '중국 전용' AI 반도체 역할 중요해져, 미국의 화웨이 견제에 필수
오세훈 오락가락 정책에 부동산 시장 혼란, '오쏘공' 실책에 소셜믹스 수정까지
엔비디아 이어 AMD도 삼성전자 GDDR7 찾아, 미중 무역갈등에 'HBM 실기' 만회..
LG디스플레이 8.6세대 OLED 투자 내년으로 미루나, 정철동 IT용 OLED 수요 ..
미래에셋 "에이피알 성장 속도 무섭네, 제품력·마케팅 역량 조화"
방통위 "국민 4명 1명 '생성형 AI' 이용, 유료 구독 경험자 1년 새 7배 증가"
한국GM 국내 직영 서비스센터 전부 매각 결정, "한국 사업 관심 없다는 뜻" 철수 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