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 지난해보다 75% 증가, 주류 매출은 11배 급등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5-30 11:34: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선보인 첫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CU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리뉴얼 오픈한지 약 50일 동안 기록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증가했다고 밝혔다.
 
CU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 지난해보다 75% 증가, 주류 매출은 11배 급등
▲ 편의점 CU가 선보인 첫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5% 증가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 < BGF리테일 >

BGF리테일은 올해 4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광장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것은 주류 카테고리다.

케이행성 1호점 주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94.8%가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주류 구성 확대에 따른 방문객 증가와 함께 특별 판매 행사를 진행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맥주 매출은 214.2%, 와인 매출은 196.0%가 증가했다.

간편식사류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샌드위치 159.3%, 햄버거 114.9%, 삼각김밥 87.5%, 줄김밥 65.2%, 도시락 40.1%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고대 1905 프리미엄빵 등 디저트 상품 매출은 414.2% 증가했다.

음료 카테고리 매출도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생수 50.3%, 차음료 44.8%, 탄산음료 31.5%가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상품을 바탕으로 매장에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입힌 새로운 포맷이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플래그십 스토어를 점차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전략팀 팀장은 “CU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지역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