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입점 셀러와 소통하며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시간을 보냈다.
SSG닷컴은 27일 입점 셀러 1천여 명과 함께 입점 혜택을 안내하고 협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쓱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 SSG닷컴이 27일 입점 셀러 1천여 명과 함께 입점 혜택을 안내하고 협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쓱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인영 SSG닷컴 대표이사. |
이번 쓱커밍데이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SG닷컴 본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50여 명의 셀러는 SSG닷컴 본사 현장에서, 1천여 명의 셀러는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참석해 아이디어를 나눴다.
이인영 SSG닷컴 대표이사가 행사 시작을 알렸다. 이 대표는 회사 소개와 함께 SSG닷컴 성장 스토리, 사업 영역 등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프리미엄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플랫폼 경쟁력과 함께 신세계그룹 계열사들과 연계된 플랫폼 확장성을 강조했다.
이어 셀러성장팀은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해 제공하는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입점 후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등을 안내했다.
올해 3월 도입한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인 ‘셀러성장업’에서 제공하는 광고비 혜택과 매출 달성 축하금, 입점 셀러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 등을 설명했다.
데이터전략팀은 SSG닷컴 입점 셀러가 판매 데이터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셀러리포트’ 활용 방법을 공유했다.
인포그래픽이란 정보를 뜻하는 인포메이션과 그래픽의 합성어로 정보를 시각화한 것을 의미한다.
SSG닷컴 입점 셀러들은 셀러리포트를 통해 매출 추이, 회원 분석, 검색어 분석, 콘텐츠 분석 등 판매 데이터를 직접 조회해 활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우수 협력 사례도 소개했다.
SSG닷컴은 브랜드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과 ‘드롭 판매’ 방식을 활용해 MZ세대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드롭 판매는 특정 요일, 특정 시간대에만 신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이 가장 먼저 시작했다. 드롭 판매는 재고 관리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음향기기 카테고리에서 우수 협력 사례로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 방송을 통해 단독 상품을 선론칭한 경험이 소개됐다.
홍서연 SSG닷컴 셀러성장팀 팀장은 “쓱커밍데이를 시작으로 셀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우수 셀러 육성을 위해 다각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