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초고효율·초연결성 강화한 환경친화적 비스포크 가전 출시

김바램 기자 wish@businesspost.co.kr 2023-03-21 16:04: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뛰어난 에너지효율과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마실’에서 신제품 출시행사 ‘비스포크 라이프(BESPOKE Life)’를 열고 2023년형 삼성 비스포크 가전 제품군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초고효율·초연결성 강화한 환경친화적 비스포크 가전 출시
▲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마실’에서 신제품 출시행사 ‘비스포크 라이프(BESPOKE Life)’를 열고 2023년형 삼성 비스포크 가전 제품군을 공개했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이 비스포크 라이프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2023년형 비스포크 가전은 올해 상반기 3종이 추가돼 모두 27종으로 늘어났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더 줄여주는 초고효율 제품을 대거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최대 30% 더 높고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1등급 최저 기준보다 효율이 최대 22% 더 높다. 

사물인터넷 기술 기반 에너지 관리 기능인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활용하면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비스포크 그랑데 제품군에는 환경을 배려한 다양한 노력도 적용됐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세탁 시 마찰로 인해 옷에서 떨어져나오는 10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60% 줄여주는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탑재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내부 야채박스는 기존 소재보다 탄소배출량이 적은 재활용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 청소기 필터와 세탁기 미세플라스틱저감 필터 부품에는 해양에서 수거한 폐어망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하기도 했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품의 인공지능 기능은 큰폭으로 개선돼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를 돕는다.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는 카페트와 매트를 인식하고 이동 시 브러시가 바닥에서 들뜨는 상황도 고려해 흡입력을 스스로 최적화한다.

청소할 때 휴대전화가 울리면 LCD 디스플레이로 전화 수신을 알려주고 작동을 멈추는 스마트싱스 서비스도 상반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된다.

한 부회장은 “올해 비스포크는 환경 친화적 실천에 기여하고 AI 기술로 맞춤형 경험을 확대해 ‘비스포크 라이프’를 실현해주는 솔루션으로 진화를 거듭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선보인 가전제품은 삼성전자가 출시 준비하고 있는 로봇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한 부회장은 “로봇은 또 하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라며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로봇사업팀은 올해 출시될 EX1이라는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바램 기자

최신기사

KT, BTS·블랙핑크 팬 위한 요금제 '5G 위버스 초이스' 출시
한화그룹,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5' 마쳐
워싱턴포스트 "미국 정부, 한국에 주한미군 주둔 분담금 증액 요구 방침"
금감원 가상자산 투자사기 소비자경보 주의 발령, "투자 손실 보상 미끼 성행"
과기정통부 '생활밀접기업' 40곳 대상 정보보호 공시 검증, SK텔레콤 해킹 사태 여파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가구 1111곳에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지원
해수장관 전재수 "북극항로 곧 열릴 것, 부산 해양수도로 키워 다극체제로"
네이버페이 1월 출시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 350만 넘어서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9, 미국 IT 매체 "현존 최고 수준 모니터" 호평 받아
LG전자 레트로 전시공간 금성전파사 새 단장, '공감지능 AI' 경험 공간으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