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검찰 한상혁 방통위원장 사무실 압수수색, TV조선 재승인 관련 자료 확보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3-02-16 11:36: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검찰이 방송통신위원회의 TV조선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의혹과 관련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직접 압수수색했다.

서울북부지검 형사5부(박경섭 부장검사)는 16일 한상혁 위원장 사무실과 주거지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TV조선 재승인 관련 자료 확보를 진행했다.
 
검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152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상혁</a> 방통위원장 사무실 압수수색, TV조선 재승인 관련 자료 확보
▲ 16일 검찰이 방송통신위원회의 TV조선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은 2020년 TV조선 재승인 심사 과정에 방송통신위원회가 TV조선의 최종 평가점수를 고의로 깎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한 위원장이 관여했는지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금까지 방송통신위원회 압수수색을 세 차례 진행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사무실이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V조선은 2020년 심사에서 총점 653.39점으로 기준을 넘었으나 중점 심사사항인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의 실현 가능성과 지역·사회·문화적 필요성' 항목에서 210점 만점에 104.15점을 받았다. 

재승인 기준은 1천 점 만점에 650점 이상이지만 중점 심사 사항에서 배점의 50%에 미치지 못하면 조건부 재승인 또는 거부된다.

이와 관련해 당시 TV조선 재승인 업무를 맡았던 양모 전 방송정책국장과 차모 전 운영지원과장이 구속됐다. 심사위원장었던 윤모 교수도 14일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이들에게는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가 적용됐다.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계란던진이매리공익신고제보자
2019년 강상현연세대교수 방통위국감 위증 정정보도
했었냐? 공익신고제보자 침치료12년째 이매리다. 아랍인들도 카타르에 있는 한국대사관이 나를 반드시 도와야 된다했었는데 너네들은 나를 정신이상자 횡설수설 이차가해하고 법적조치협박 사기기나내고 무고했지? 사우디인변호사도 한국변호사들이 이렇게 썩은지 몰랐다고 돈도 안주고 경제적불이익만 십년주고 계약한것도 없으니카타르에서 빨리 귀국하라고했었다.무고죄처벌받아라.공익신고2022년 방통위국감위증 신고했었다.
   (2023-02-16 17: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