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무료 교육에 취업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모집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2-12-14 17:04: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무료 교육에 취업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모집
▲ 현대모비스는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SW(소프트웨어)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모비스가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확보를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한 채용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SW(소프트웨어)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하는 신개념 채용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에 특화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출신학교와 전공은 최소 기준으로 놓고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기간의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 

지난해 1기 교육생 가운데 70% 이상이 교육 뒤 현대모비스에 입사한 것으로 전해진다.

SW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과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용 통신시스템, 차량 안전 표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이 주요 과정이다.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선배 입사자들과의 교류하는 자리도 제공된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이달 28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현대모비스는 최소 자격기준을 검증하는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수십 명 규모로 선발할 계획을 세웠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2월부터 4주 동안 교육을 이수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최종 평가를 거쳐 4월쯤 정식으로 입사하게 된다. 

이 밖에도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유입 경로를 통해 우수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올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보다 약 100명 증가한 400여 명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채용했다. 내년에도 다양한 모집 방식을 통해 개발자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경력직 소프트웨어 직무는 수시로 채용을 실시하고 신입 개발자들은 올해 모두 4차례에 걸쳐 기존 공개채용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했다"며 "주요 대학 연구장학생과 계약학과 우수인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등을 통해서도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