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가 자체개발한 모바일게임 ‘데빌브레이커: 라이즈’를 글로벌에 동시 출시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데빌브레이커: 라이즈’를 글로벌 137개 나라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
|
▲ 네오위즈게임즈 새 모바일게임 '데빌브레이커: 라이즈'. |
‘데빌브레이커’는 2013년 출시된 모바일게임 ‘킹덤오브히어로’의 후속작인데 장르는 전략역할수행게임(RPG)다.
이용자는 100여 종에 이르는 게임 속 영웅을 수집해 육성시켜 전투에 참가시킬 수 있다. 캐릭터가 육각형 모양으로 된 틀 안에서 이동할 수 있어 전략적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글로벌 유통은 국내기업인 모비릭스가 맡았다. 모비릭스는 2004년 설립된 회사로 현재까지 100여 종의 국산게임을 북미와 동남아, 유럽 등 200개 나라에 서비스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모비릭스가 서비스하는 게임이 월간 이용자 2500만 명을 확보하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 사업역량이 높아 데빌브레이커의 해외 유통사업을 맡겼다고 설명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데빌브레이커가 영어와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이아어 등 10개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국가 이용자가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정현초 네오위즈게임즈 FF스튜디오장은 “'데빌브레이커'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게임을 글로벌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유통사인 모비릭스와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