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튜디오드래곤이 미국 아마존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아마존프라임비디오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오리지널시리즈 '아일랜드'를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12월에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 CJENM의 계열사 스튜디오드래곤이 아마존이 운영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아마존프라임비디오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올해 12월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를 공개한다. |
아일랜드는 윤인완, 양경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액션물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담았다.
아일랜드는 스튜디오드래곤이 웹툰 스튜디오 '와이랩'과 지식재산 '슈퍼스트링'의 영상화 제작협력을 시작한 뒤에 내놓는 첫 결과물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일랜드 이외에 9편의 이미 제작된 작품을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 추가 판매했다.
정정도 스튜디오드래곤 국장은 "아일랜드는 전 세계 슈퍼스트링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프로젝트로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