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로 유명한 ‘골프존’이 갈등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 단체에 대한 대응 수위를 높였다.
골프존은 3일 사업주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웹사이트인 ‘골프존 라이브 매니저’에 점주 단체인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전골협)의 부도덕한 행위를 지적하는 공지문을 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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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성원 골프존 대표. |
골프존은 공지문에서 “전골협이 대형 언론사를 통해 회사를 비방하는 광고를 게재하고 시위를 지속해 고객에게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골프존은 또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에 골프존이 아닌 경쟁매장 사업주도 포함돼 있다는 점을 들며 단체의 진정성에도 의심을 표시하기도 했다.
골프존은 올해 3월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이 여의도 국회 앞에서 집회를 열었을 때 한 회원이 한강투신을 시도한 것이 기획된 연출이라는 제보자료도 받았다고 공지문에서 밝혔다.
골프존은 “의견과 지향점은 다를 수 있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목숨을 수단으로 삼아 전체 점주와 골프존을 기만한 행위는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골프존은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이 부도덕한 행위를 한 것을 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을 하라고 요구했다.
또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을 향해 골프존에 현금 3천억 원을 요구하는 등의 주장을 멈추고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대화에 참여하기를 요청했다.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은 골프존 사업주 일부가 주축이 돼 구성된 사업주 단체다.
이 단체는 2015년 초부터 골프존의 신형기기 도입과 시뮬레이션 골프코스 사용요금 등을 비난하며 골프존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골프존은 “갈등 분위기 조장을 멈추고 점주와 사업자 모두가 상생하는 방안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겠느냐”고 입장을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