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 아파트부문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로고. |
래미안은 이로써 국가고객만족도조사가 시작된 1998년부터 25년 동안 계속 1위를 지켰다.
래미안은 '미래(來)의 아름답고(美) 편안한(安) 집’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브랜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05년 래미안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헤스티아(Hestia)라는 브랜드의 서비스도 도입해 서비스 차별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입주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도움마당, 다양한 문화 강좌와 체험을 병행하는 배움마당, 래미안 입주 고객의 기부활동을 지원하는 나눔마당, 배움과 나눔을 함께 경험하는 사회공헌활동인 공감마당 등으로 구성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18년 래미안홈랩-스마트 라이프관을 공개하고 음성인식, 웨어러블 원패스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홈 기술들도 선보였다.
래미안홈랩은 현재 래미안 RAI 라이프관으로 이름을 바꿔 인공지능과 로봇, 드론택배 등 미래기술을 활용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연구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이 밖에도 올해 5월 층간소음 저감기술 연구 및 실증시설인 '래미안 고요安랩'도 개관했다.
김상국 삼성물산 건설부문 주택본부장 부사장은 “래미안이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