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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스마트홈서비스 강화, 관리비 납부와 퇴거 확인 추가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2-05-31 11:2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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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스마트홈서비스 강화, 관리비 납부와 퇴거 확인 추가
▲  (왼쪽부터) 하춘식 코오롱글로벌 상무, 박재철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상무, 안진수 코오롱베니트 상무가 '홈IoT서비스-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비즈니스포스트] 코오롱글로벌이 ‘하늘채 홈IoT 플랫폼’의 스마트홈서비스를 강화한다.

코오롱글로벌은 코오롱베니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홈IoT 서비스와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간 연동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늘채 IoK는 코오롱글로벌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코오롱베니트의 홈IoT 플랫폼을 결합한 서비스다. 세대 내 유·무선 통신망으로 연결된 기기를 외부에서도 제어 및 모니터링 하거나 작동할 수 있게 해준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대 관리비, 입주민 퇴거정보 확인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입주자 편리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그동안 스마트홈 서비스를 위해 KT, LG전자, 현대자동차 등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서비스 강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하늘채 입주민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복잡한 서비스 간 연동절차도 쉽게 적용해 나갈 것이다”며 “하늘채 고객에게 진보된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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