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하이투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술 독보적, 실적 가파르게 상승할 것"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5-31 08:1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축차연신 및 세라믹코팅분리막(CCS) 기술을 확보해 중장기 실적이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이투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술 독보적, 실적 가파르게 상승할 것"
▲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31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식 목표주가를 16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30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는 12만2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분리막을 생산하는 업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분리막을 횡방향과 종방향에서 독립적으로 늘리는 축차연신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축차연식 방식은 분리막 원단 크기는 대폭 늘리면서도 두께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기술로 SK이노베이션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

축차연신은 기존 기술과 비교해 생산성과 원가, 두께 측면에서 유리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세라믹코팅분리막이라고 하는 자체 코팅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배터리의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하는데 탁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 연구원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축차연신, 세라믹코팅분리막 등의 기술을 활용해 티어1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중장기적 실적은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기술과 비교해 기업가치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투자에 접근할 것을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