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광고사업단장에 데이터 기반 사업 전문가인 김태훈 상무를 선임했다.
LG유플러스는 13일 신임 광고사업단장으로 김태훈 상무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 상무. < LG유플러스 > |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조직 개편을 통해 신규사업추진부문 산하의 광고사업 조직을 최고경영자(CEO) 직속 사업단으로 개편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를 분석·활용하는 업무를 일원화하고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광고·커머스 분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 상무를 광고사업단장으로 선임한 것도 이와 같은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계획에 일환인 것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김 상무는 15년 이상 데이터 기반 광고·커머스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전문가다”고 말했다.
김 상무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재 카카오)을 거쳐 SK텔레콤에서 스마트 푸시형 광고상품 총괄, 신규 커머스 사업 ‘티딜’ TF장을 지냈다.
그 뒤 LG경영연구원에서 신규 사업과 서비스 발굴을 담당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