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7일부터 세계에 출시, 출고가 85만 원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2-03-06 15:48: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편의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모니터 M8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얇은 디자인과 홈 오피스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모니터 M8’을 7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7일부터 세계에 출시, 출고가 85만 원
▲ 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 M8.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에는 더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편의기능이 많이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모니터 M8에 자석으로 쉽게 탈·부착해 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인 ‘슬림핏 캠(SlimFit Cam)’을 제공한다.

슬림핏캠에 탑재된 기본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원격회의, 동작 분석을 통한 홈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모니터 M8은 화상 통화를 할 때 인물이 움직여도 화면 가운데로 인물을 자동 조정하는 ‘페이스 트래킹(Face Tracking)’과 얼굴 부분을 자동으로 확대할 수 있는 ‘오토 줌(Auto Zoom)’ 등의 편의기능도 제공한다.

스마트 모니터 M8은 PC가 없어도 완벽한 홈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IT 기기와의 연결성을 높였다.

스마트 모니터 M8의 업무와 관련된 모든 소스와 서비스를 한 화면에 제공하는 ‘워크스페이스(Workspace)’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윈도우(Windows)나 맥(Mac) PC와 무선연결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덱스(DeX)’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모니터 M8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3분의 1로 얇아진 11.4mm의 얇은 디자인으로 효율적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

스마트 모니터 M8에는 IoT(사물인터넷) 허브가 내장돼 스마트 모니터와 무선으로 연결된 모든 IoT 기기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모니터 M8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사용하면 집안의 모든 IoT 기기를 모니터링하고 온도·습도·미세먼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마트 모니터 M8 32형 화이트의 국내 출고가는 85만 원이다. 7일부터 1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판매를 진행하며 15일부터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