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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제 민초 마라 들어가면 뜬다, 우아한형제들 '배민트렌드 2022' 배포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03-03 11:4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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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제 민초 마라 들어가면 뜬다, 우아한형제들 '배민트렌드 2022' 배포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배달의민족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배민트렌드2022'를 펴냈다고 3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이용자들의 지난해 배달앱 사용 내용을 분석한 보고서가 발간됐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배달의민족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배민트렌드2022’를 펴냈다고 3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트렌드2022에 고객의 취향부터 연령별 트렌드, 주문 수 상위 1%에 속한 업소의 노하우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배민트렌드2022를 살펴보면 지난해 배달의민족에서는 '로제', '민초(민트초코)', '마라'가 큰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로제는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곁들인 소스로 떡볶이, 찜닭 등에 로제소스를 활용한 음식의 주문 수가 2020년보다 7배나 늘어났다.

민초는 주로 민초스무디, 민초빙수, 민초라떼 등의 주문 수가 2020년과 비교해 약 2.4배 늘었다.

마라는 배달의민족 10대 이용자가 가장 많이 주문한 음식 1위에 마라탕이 오르는 등 2010년대부터 이어진 상승세의 정점을 찍었다.

연령별 주문 트렌드도 바뀌었다.

2021년에는 4050세대의 주문 비중이 27%로 나타나 2020년 21%보다 6%포인트 상승하는 등 4050세대의 주문 비중이 늘었다.

연령대별 음식선호도를 살펴보면 10대는 마라탕, 2030세대는 아메리카노, 4050세대는 짜장면 주문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떡볶이는 모든 연령대에서 주문 수 상위 5위 안에 들며 대중적 인기를 누렸다.

우아한형제들은 친환경을 위해 배민트렌드2022를 책자로 펴내지 않고 온라인에서 배포한다. 배민트렌드2022는 배달의민족 홈페이지 배민사장님광장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연 단위로 펴내던 배민트렌드를 올해부터 달마다 발행하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메뉴순위는 함께 영업에 필요한 주요일정과 각 달에 맞는 정보를 담는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트렌드가 배달음식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을 넘어 업소의 경영 길잡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소와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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