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표는 27일 크래프톤이 매달 진행하는 정기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새로운 영역에서 도전과 경쟁 우위에 있는 상황에서 도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 설명
김 대표는 새롭게 도전할 분야로 △딥러닝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VR △NFT/웹 3.0 등을 제시했다.
그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데에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겠다”며 “게임에 대한 즐거움과 도전을 지속하는 것을 전제로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웹 3.0 및 대체불가토큰(NFT)과 관련해 “웹 3.0은 창작자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권한이 이동하는 생태계가 조성돼 C2E(Create-to-Earn, 창작활동을 통해 돈을 버는 것)가 가속화되는 세상이다”고 봤다.
그는 “크래프톤은 게임사 본연의 역할과 강점에 집중하되 크리에이터들이 확장성 있는 생태계 속에서 새로운 콘텐츠 창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역량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빠르고 많은 도전을 시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 프로그램인 '더 포텐셜(The Potential)'도 추가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더 포텐셜 프로그램은 간소화된 개발 심사 과정을 거친 소규모 팀이 1년 동안 빠르게 유저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검증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PC, 모바일 이외에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게임도 제안할 수 있게 범위를 확대하고 1년간 프로젝트 제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남영선 크래프톤 스튜디오 매니지먼트 본부장은 “더 포텐셜 프로그램은 잠재력이 높은 구성원들이 소규모 팀을 꾸려 PD와 제작 리더 역할을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회사 역시 구성원들이 작은 프로젝트에 빠르게 도전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한 대표는 "크래프톤은 지속가능한 강력한 지식재산을 가지고 있고 이를 성장시키고 확장할 수 있는 역량과 체력을 갖췄다"며 "게임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가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도전한다면 새로운 지식재산과 성장동력을 발굴해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경쟁 우위에 있는 상황에서 도전과 관련해서는 “기존에 출시한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 효율을 증대하고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굳혀가자”며 “신작 개발에도 집중해 새로운 게임 지식재산을 만들기 위한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