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당국,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 타워크레인 추가 해체 검토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2-01-23 11:39: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구조 당국이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 타워크레인 추가 해체를 검토하고 있다.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붕괴 건물의 옹벽 상태를 고려해 타워크레인 추가 해체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23일 밝혔다. 
 
당국,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현장 타워크레인 추가 해체 검토
▲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에서 21일 작업자들이 1200톤 이동식 크레인을 이용해 타워크레인을 해체하고 있다. <연합뉴스>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애초 22일 오전까지 타워크레인 상부의 캣 헤드(Cat head), 카운터 지브(Counter Jib), 턴테이블(Turn Table), 마스트(Mast) 등의 일부를 해체하려 했다. 

하지만 캣 헤드를 해체한 뒤 건물 위쪽에 있던 거푸집 폼을 제거하다는 것이 안전하다는 작업자들의 의견이 나와 이를 먼저 진행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연결된 부속 자재들이 옹벽 속에 묻힌 채 휘어져 나와 작업이 지연됐다.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이날 옹벽의 상태를 확인하고 타워크레인 추가 해체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앞서 11일 광주 서구 화정동 화정아이파크 공사현장에서 39층 규모 건물에서 일부가 붕괴해 1명이 다치고 작업자 6명이 실종됐다. 14일 한 명이 숨진 채 발견됐으며 5명에 대한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 소비 경기 맑음, 지누스 일시적 부진"
대신증권 "신세계 백화점 소비 경기 회복 시작, 면세점 경쟁 완화"
대신증권 "롯데쇼핑 백화점 선전하며 전사 실적 견인, 대형마트 부진"
SK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4공장 풀가동, 에피스 마일스톤 유입"
유안타증권 "한미약품 임상3상 중인 비만치료제, 위고비·마운자로 가격경쟁력 있어"
유안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형 수주 계약 체결하며 경쟁력 재확인"
코스피 사상 최고치 다시 쓰며 3650선 마감, '시가총액 3000조' 시대 열어
금융위 이억원 금융소비자와 상견례, 홈플러스 전단채 문제 해결도 힘 실을까
[기자의눈] '사회적 공감' 능력 의심케 한 국감장의 MBK 김병주
[현장] '인앤아웃' 팝업 문도 열기 전 매진, 새벽 3시부터 줄 섰지만 버거 맛 '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