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대성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교육사업 영업환경이 우호적이지만 디지털대성이 초·중등부문 온라인 플랫폼 론칭을 연기한 점이 반영됐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디지털대성 목표주가를 기존 1만3천 원에서 1만2천 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18일 디지털대성 주가는 85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정 연구원은 “온라인 독서플랫폼 신규회원 대상 론칭 시기가 지연돼 디지털대성의 2022년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11% 하향조정하고 목표주가를 낮췄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대성의 2022년 초중등부문 매출 증가율은 14%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디지털대성 온라인 독서플랫폼인 한우리는 현재 12만5천 명의 회원을 보유해 안정적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 연구원은 “다만 기존 회원이 아닌 신규회원 대상 서비스 론칭 시점이 예상보다 연기되면서 올해 초·중등부문 실적 추정치 하향은 불가피하다”고 바라봤다.
2021년 4분기 실적도 시장기대치를 밑돈 것으로 추정됐다.
정 연구원은 디지털대성이 2021년 4분기 영업손실 5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했다. 기존 추정치였던 영업이익 41억 원을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
인센티브를 포함한 인건비와 광고 및 판촉비 등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3분기보다 부진할 것으로 분석됐다.
다만 디지털대성의 본업 영업환경이 우호적이고 기초체력(펀더멘털)도 탄탄한 점은 긍정적이다.
정 연구원은 올해 디지털대성 고등부문 매출이 1953억 원으로 2021년보다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정시 확대 기조와 온라인 입시시장 경쟁 약화 등 우호적 외부환경이 지속되고 국어 일타강사 영입, 정가 인상 등 효과로 온라인부문 매출이 지난해보다 31%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디지털대성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 2462억 원, 영업이익 387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1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48%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