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대형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인 모하비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모하비’를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는 7일 주요 부품을 개선해 승차감을 높인 모하비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구체적으로 기아는 모하비 차체와 골격을 연결하는 ‘샤시 프레임 마운트’의 강성을 높이고 노면 충격과 진동을 완화하기 위해 서스펜션 성능도 높였다.
상품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옵션에서 추가하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세부적으로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해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때 자동으로 제동하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애프터 블로우 등이다.
올해부터 의무 적용되는 디젤차 배출가스 자기진단장치(OBD) 시험 기준의 강화 요건도 만족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장치도 추가했다.
디자인에서도 실내 색상 등을 추가하면서 변화를 줬다.
기아는 새 모하비의 차량 전면부와 스티어링 휠 등에 새로운 기아 엠블럼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실내 색상으로 ‘테라코타 브라운’과 ‘토프 그레이’도 추가했다.
디자인 특화 모델인 ‘그래비티’에서도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등 실외 주요 장식에 유광 블랙 소재를, 실내에는 블랙 우드그레인 장식으로 마감해 기존보다 블랙 색상의 사용 범위를 확대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플래티넘 4958만 원 △마스터즈 5493만 원 △그래비티 5871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모하비는 뛰어난 동력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춘 최고의 프리미엄 대형 SUV"라며 "기아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한 모하비로 대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