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금호타이어 유럽 모터스포츠대회 후원, 고성능 타이어 경쟁력 확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2-01-04 18:22: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호타이어가 2022년부터 세계적 모터스포츠대회 ‘TCR’에 공식 타이어회사로 참여해 고성능 타이어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

금호타이어는 올해부터 TCR 유럽과 TCR 덴마크, TCR 스페인, TCR 동유럽 경기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금호타이어 유럽 모터스포츠대회 후원, 고성능 타이어 경쟁력 확보
▲ TCR 유럽 경기 관련 이미지.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에 따라 대회 참가 차량 전체에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 ‘엑스타S700’과 ‘엑스타 W701' 전량을 공급하게 됐다.

TCR은 글로벌 투어링카 레이싱 대회를 이끌고 있는 WSC그룹이 주최하는 세계적 모터스포츠대회다.

모든 TCR경기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동일한 규정으로 운영되며 출전 차량에는 최고 출력 350마력의 2.0ℓ 터보 엔진 등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금호타이어는 2018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 ‘TCR 코리아 투어링카 챔피언십’에도 공식 타이어 후원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이강승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에 TCR 유럽 대회의 파트너사로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극한의 상황에서 타이어 기술력을 평가할 수 있고 금호타이어가 모터스포츠 기술력 이미지를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기, 스마토모화학그룹과 '글라스 코어' 제조 위한 합작법인 설립 추진
IBK투자 "디어유, 시간의 문제일 뿐 방향성은 변함없다"
일론 머스크 "삼성전자와 TSMC의 AI5 반도체 차이 있다, 양산은 2027년"
NH투자 "롯데웰푸드 실적 반등 시작, 내년 상반기 영업이익 개선세 빨라져"
[BP금융포럼 in 하노이] 한국에도 베트남에도 중요한 한-아세안 협력, 새로운 시대를..
[BP금융포럼 in 하노이] 2025 BP금융포럼 성황리 끝나, 행사 빛내주신 분들
다올투자 "휴젤 목표주가 하향, 국내 보툴리눔 톡신 경쟁 심화로 매출 감소"
NH투자 "디어유 목표주가 하향, 중국 시장 성과 기대 이하"
LS증권 "LX하우시스 북미 자동차 원단 판매 호조, 구조적 성장에는 한계"
'터져나온 과열 우려' 뉴욕증시 M7 주가 약세, 테슬라 5%대 하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