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2021-12-14 19: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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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세계 각국의 현지인 입맛에 맞춘 김치와 장류 신제품을 출시했다.
대상은 세계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김치와 장류, 소스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 대상이 선보인 수출용 장류와 소스류 신제품 5개 제품. <대상>
대상은 현지인 입맛에 맞춰 맵기나 제형, 용도를 변형한 신제품을 내놨다. 신제품은 김치 5종, 고추장과 쌈장 등 장류 6종, 핫소스 3종 등 모두 14가지 제품이다.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여러 재료를 활용한 김치에 수요가 늘고 있어 대상은 현지인이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와 케일, 당근을 활용한 종가집 김치 3가지 제품을 출시했다.
매운맛을 싫어하는 현지인들을 위해서는 마일드 김치도 선보였다. 마일드 김치는 젓갈이 들어간 제품과 젓갈이 들어가지 않은 비건 제품까지 2가지로 출시됐다.
걸쭉한 제형 탓에 활용 범위가 좁았던 고추장과 쌈장은 서구식 식문화에 맞춰 용도와 제형을 변형했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한 글루텐 프리 고추장·쌈장은 일반 장류보다 묽은 형태다.
대상은 쌈장을 샐러드나 타코, 스프링롤에 뿌리거나 찍어먹을 수 있도록 드레싱과 디핑소스 타입으로 개발한 신제품도 내놨다.
한국의 매운맛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매운맛이 강한 고추장도 선보였다. 매운 정도에 따라 3단계로 나뉜 수출용 고추장에 폭탄맛(4단계)과 핵폭탄맛(5단계)이 추가됐다.
고추장 수요가 높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소비자를 겨냥해 할랄(Halal) 인증도 획득했다.
대상 관계자는 “과거에는 국내에서 수출하는 식품 대부분이 현지에 거주하는 해외 교민과 일부 아시아계 인구를 중심으로 소비됐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현지인 소비량이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현지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글로벌 한식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