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일본에서 '비비고 만두'로 이름 바꿔, "한국식 만두 알린다"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1-11-07 12:17: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왕교자’를 ‘비비고 왕만두’로 바꾸고 한식의 세계화 열풍을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만두 6종의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일본에서 '비비고 만두'로 이름 바꿔, "한국식 만두 알린다"
▲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왕만두' 이미지. < CJ제일제당 >

이에 따라 ‘비비고 왕교자’는 ‘비비고 왕만두’로, ‘비비고 물교자’는 ‘비비고 물만두’로 이름이 바뀐다. 

제품 포장지에는 일본어(マンドゥ), 영어(MANDU)와 함께 한글로도 제품명을 함께 적어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식 만두’라는 점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일본인들도 집에서 먹는 음식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한국 여행도 어려워져 ‘K-푸드’ 가공식품에도 관심이 높아진 분위기다”며 “흑초 중심의 일본 음용식초시장에 미초 열풍이 인 것처럼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식 만두의 매력을 알리고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일본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일본시장에 ‘만두’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TV광고와 디지털 콘텐츠로는 비비고 모델 배우 박서준씨를 앞세워 만두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서는 먹어보고 싶은 만두 레시피 카드를 골라 공유하는 ‘만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약 2만 명이 참여해 일본에서 보편화된 군만두 조리법뿐 아니라 찌거나 튀기는 등 한식 만두의 다양한 조리법을 공유했다.  

이 밖에도 내년 1월16일까지 도쿄 시부야에 있는 시부야109 쇼핑몰에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딜리버리서비스를 통해 만두를 비롯한 다양한 비비고 메뉴들을 선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미디어토마토] 정당 지지도 민주당 45.1% 국힘 31.9%, 격차 더 벌어져
[미디어토마토] 장동혁 당대표 사퇴 46.2% vs 유지 43.1%, 국힘 지지층 79..
[미디어토마토] 2차 종합특검 '찬성' 53.9%, 중도층에서도 54.3%
[미디어토마토] 내란 특검 수사 '못했다' 49.8%, 중도층도 '부정평가' 앞서
흥국증권 "동원산업 내년까지 실적 양호, HMM 인수 우려로 주가 불확실성"
하나증권 "AI 시대 냉난방공조·액침냉각 중요도 부각, LG전자 유니셈 주목"
'오라클 쇼크'에 뉴욕증시 M7 하락, '자율주행 과장광고' 테슬라 5%대 밀려
[미디어토마토] 이재명 지지율 1.6%p 오른 55.8%, 부정평가는 2.1%p 줄어
비트코인 1억2844만 원대 하락, 장기투자자 이탈에 시세 하방압력 지속
한국투자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부진의 고리 끊어, IP 사업으로 한 단계 도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