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설계사를 위한 영업지원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놨다.
DB손해보험은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전용 'GA 모바일영업지원 앱 서비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 DB손해보험은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전용 'GA 모바일영업지원 앱 서비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 |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등록부터 체결까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사고접수, 완전판매 모니터링 등 계약유지 관련 업무도 볼 수 있다.
이에 더해 간편인증절차를 도입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6자리 숫자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했다.
피보험자 연령과 성별, 병력 고지만으로 심사결과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스마트심사' 기능도 지원한다.
고객과 면담 때 인수심사 전에 대략적 심사결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표준체 상품과 간편상품을 비교해 설명할 수 있다.
고객의 사고접수도 담당설계사가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접수할 수 있다.
앱을 활용하면 사고접수부터 보상청구서류 제출, 보상처리내역 조회 등 모바일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상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등록부터 계약체결까지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 모바일로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해 더욱 신속하고 간편한 영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