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1200억 원을 투자해 미국과 유럽에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LG화학은 고객 맞춤형 지원시설인 테크센터를 미국과 유럽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 미국 오하이오주에 설립되는 테크센터와 ABS컴파운드 공장 조감도. |
테크센터는 LG화학의 석유화학 제품을 구매한 고객사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LG화학이 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등 종합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객지원 전문조직을 말한다.
미주 테크센터는 미국 오하이오주에 유럽 테크센터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각각 설립된다.
두 테크센터는 각각 지상 3층 연면적 7600㎡ 규모로 지어지는데 2023년 완공된다.
이 센터에는 고객 맞춤형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압출 가공이나 사출기술 등 응용기술팀과 주요 전략 제품별 전담조직을 포함해 연구개발 인력 70여명이 상주해 고객에게 기술을 지원한다.
미국과 유럽은 LG화학의 글로벌 전략제품 수요 20%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시장이다.
이와 함께 미국 테크센터에는 60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2023년까지 연간 생산량 3만 t 규모의 고부가합성수지(ABS) 컴파운드공장도 건설한다.
고부가합성수지 컴파운드 공정은 고부가합성수지 제품을 생산하는 최종 단계다.
중합 공정에서 생산된 반제품과 다른 원료를 혼합하는 과정으로 이 공정에서 여러 특성이나 색상 등을 구현해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최종 제품으로 압출된다.
LG화학은 고객 수요가 반영된 맞춤형 고부가합성수지 제품을 통해 미주 테크센터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북미는 세계 고부가합성수지 수요 10%를 차지하지만 자체적으로 지급률이 낮고 현지 업체 및 생산제품 선호도가 큰 것으로 파악됐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테크센터가 현지에 최적화된 맞춤형 기술 지원을 통해 고객 대응력을 강화하고 LG화학의 전략제품으로 글로벌시장을 선도하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