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사업자회원 전용 멤버십서비스 가입자 10만 명 넘어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1-10-05 11:48: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G마켓이 사업자 회원 전용 멤버십서비스 가입자를 빠르게 늘리고 있다.

G마켓은 5일 사업자 회원 전용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비즈’의 누적 회원 수가 1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선보인 지 4개월 만의 성과다.
 
G마켓 사업자회원 전용 멤버십서비스 가입자 10만 명 넘어서
▲ G마켓의 사업자 회원 전용 멤버십 '스마일클럽 비즈' 누적 회원수가 10만 명을 넘었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은 5월에 기업 사이 거래(B2B) 활성화를 위해 멤버십으로 스마일클럽 비즈를 선보였다.

G마켓은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사업자가 많이 구매하는 대용량 상품을 특별가격에 제공하고 배송 등 각종 혜택도 마련했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9월 기준 G마켓의 전체 사업자 구매자 가운데 스마일클럽 비즈 이용자가 43%였다.

가입자 사업군을 살펴보면 정보기술(IT)·사무 업종이 16%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유통·편의점(12%), 교육(11%), 의료(8%), 식당(5%) 업종이 뒤를 이었다.

이베이코리아는 “IT·사무업종은 각종 문구류부터 탕비실용 식음료 등 다양한 품목을 비교적 자주 구매해야 한다”며 “실질적 경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찾아 멤버십에 가입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기 구매품목은 문구, 사무용품이었다. 필기용품과 사무용지, 메모지 등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이베이코리아는 설명했다.

스마일클럽 비즈에 가입한 사업자 회원의 평균 구매량은 멤버십 출시 전과 비교해 약 20% 증가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스마일클럽 비즈는 팬데믹상황 속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을 소상공인 및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경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사업자 회원이 필요한 물품을 선별하고 경비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혜택을 계속 개선할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