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초반 뛰어,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증설 수혜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1-09-30 12:16: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가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

30일 오전 11시2분 기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는 전날보다 4.83%(1만500원) 오른 22만8천 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초반 뛰어,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증설 수혜
▲ SK아이이테크놀로지 로고.


모기업인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사업 확대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SK이노베이션 2차전지 분리막을 공급한다.

SK이노베이션이 포드, 폴크스바겐, 현대자동차그룹, 다임러 등 글로벌 완성차기업에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며 배터리 생산능력을 늘리고 있는 만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분리막 매출도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이 포드와 협력해 배터리 합작법인 ‘블루오벌SK(BlueOvalSK)’을 설립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블루오벌SK는 연간 생산능력이 129GWh(기가와트시)에 이르는 배터리공장을 짓는다.

블루오벌SK의 연간 배터리 생산능력 129GWh는 60kW(킬로와트) 배터리를 기준으로 매년 전기차 215만 대에 탑재할 수 있는 수준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매출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26%에서 2022년 44%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테슬라 '4680 배터리' 집착에 전기차 부진 자초, 경쟁사 차세대 기술 개발과 대비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로스앤젤레스 화재 악영향 생각보다 커, 각종 유해 화학물질 현장서 검출
세계 메모리 업체 수요 폭등에도 생산 확대에 신중 전망, "과거 단가 급락 사례  염두"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신한투자 "은행주 불확실성 해소와 주주환원 확대 기대, 최선호주는 KB금융"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 에탄올 연료 사용 확대 검토, 탈탄소화 가속 조치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온플법 미국에 의도 설명할것" "쿠팡 통상·외교와 별도 대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