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비즈니스
넷플릭스 8월 한국에서 결제금액 753억, 역대 최대치 경신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  2021-09-23 09:20:0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넷플릭스가 8월 한국시장에서 월간 기준 결제금액 최대치를 경신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의 넷플릭스 결제금액 추정치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8월 한 달 동안 넷플릭스 결제금액으로 753억 원을 썼다고 23일 밝혔다.
 
▲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의 넷플릭스 결제금액 추정치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8월 한 달 동안 넷플릭스 결제금액으로 753억 원을 썼다고 23일 밝혔다. <와이즈앱>

이 결제금액은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넷플릭스 결제금액을 조사한 이래 가장 많은 수준이다. 2020년 8월 결제금액 424억 원과 비교해도 78% 늘어났다.

넷플릭스 8월 결제자 수는 514만 명으로 집계돼 2020년 같은 기간 316만 명보다 63% 증가했다.

8월 결제자 수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 139만 명(26.9%), 30대 149만 명(29%), 40대 125만 명(24.3%), 50대 이상 103만 명(19.8%)이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결제자가 모든 연령층으로 확대됐다. 2020년 8월 결제자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대 40.1%, 30대 24.5%, 40대 18.1%, 50대 이상 17.3%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20세 이상 한국인이 넷플릭스에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과 결제자 수를 표본조사했다. 카드결제 외에 통신사를 통한 지불이나 아이튠스 결제는 조사에서 제외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미국언론 “대만 지진에 마이크론 생산차질, D램 공급과잉 완화될 수도”
·  [채널Who] HMM에게 위협적일까, 중국 전력난과 경쟁사 운임동결
·  펄어비스 목표주가 높아져,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성공 가능성 커” 
·  KCC그룹 정몽진 정몽익 계열분리 속도붙나, 신한벽지 인수하면 촉매제
·  LG에너지솔루션 돌아온 권영수, 어깨에 상장과 배터리 안정성 짊어져
·  이스타항공 법정관리 졸업 난기류, 새 주인 성정의 완주에 시선 몰려
·  DL이앤씨 모듈러주택 본격화, 마창민 고층 규제완화 대비 경험 쌓아
·  GS건설 GS이니마 수처리 영토 확장, 임병용 중남미 이어 베트남 찍어
·  LG디스플레이 중소형올레드 중국과 경쟁, 정호영 고급화로 뿌리칠 태세
·  에이피알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로 변신, 김병훈 상장 다시 도전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