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플릭스 8월 한국에서 결제금액 753억, 역대 최대치 경신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9-23 09:20: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플릭스가 8월 한국시장에서 월간 기준 결제금액 최대치를 경신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의 넷플릭스 결제금액 추정치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8월 한 달 동안 넷플릭스 결제금액으로 753억 원을 썼다고 23일 밝혔다.
 
넷플릭스 8월 한국에서 결제금액 753억, 역대 최대치 경신
▲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의 넷플릭스 결제금액 추정치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8월 한 달 동안 넷플릭스 결제금액으로 753억 원을 썼다고 23일 밝혔다. <와이즈앱>

이 결제금액은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넷플릭스 결제금액을 조사한 이래 가장 많은 수준이다. 2020년 8월 결제금액 424억 원과 비교해도 78% 늘어났다.

넷플릭스 8월 결제자 수는 514만 명으로 집계돼 2020년 같은 기간 316만 명보다 63% 증가했다.

8월 결제자 수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 139만 명(26.9%), 30대 149만 명(29%), 40대 125만 명(24.3%), 50대 이상 103만 명(19.8%)이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결제자가 모든 연령층으로 확대됐다. 2020년 8월 결제자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대 40.1%, 30대 24.5%, 40대 18.1%, 50대 이상 17.3%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20세 이상 한국인이 넷플릭스에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과 결제자 수를 표본조사했다. 카드결제 외에 통신사를 통한 지불이나 아이튠스 결제는 조사에서 제외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어도어 대표 민희진 경영권 탈취 의혹 정면돌파, "오히려 하이브가 날 배신"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