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프로 미식축구팀을 활용해 미국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Nashville)에 연고를 둔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Tennessee Titans)’를 3년 동안 공식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와 LG전자의 공식 후원 로고. < LG전자 > |
LG전자가 프로 미식축구팀을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프로풋볼리그는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야구(MLB), 북미아이스하키 리그(NHL)와 함께 미국 4대 스포츠 리그 가운데 하나로 9일 2021-2022 시즌이 시작됐다.
LG전자는 타이탄스 홈구장에 전광판 등으로 브랜드 광고를 하고 LG프리미엄 가전 체험공간 등도 운영한다.
LG전자는 2019년 테네시주 클락스빌(Clarksville)에 세탁기 공장을 설립한 데 이어 현지 스포츠팀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주요 도시에서 운영해 온 중고의류 재활용 캠페인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를 테네시주에서도 진행한다.
이 행사를 통해 수거된 중고의류는 LG세탁기와 건조기로 빨아 말린 뒤 의류가 필요한 단체에 기부하게 된다.
LG전자는 양로원과 청소년센터 등 지역사회 시설에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도 기증할 계획을 세웠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LG전자 생활가전은 미국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더욱 확대하겠다”며 “현지 생산체제를 토대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