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쿠팡, 방역 위해 물류센터 통근버스에 열 감지 키오스크 설치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8-20 16:28: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쿠팡, 방역 위해 물류센터 통근버스에 열 감지 키오스크 설치
▲ 쿠팡은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17억 원을 들여 통근 셔틀버스에 열 감지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쿠팡풀필먼트>
쿠팡이 물류센터 내 코로나19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쿠팡은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17억 원을 들여 통근 셔틀버스에 열 감지 키오스크 설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정상 체온이 아닌 직원의 경우 버스에 탑승할 수 없도록 했으며 키오스크로 좌석번호를 선택하도록 해 탑승객 가운데 확진자가 발생하면 즉각 해당 버스와 동선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버스 내부에 페이스쉴드를 설치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해 감염위험을 최소화했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 위험 속에 물류센터 작업자들이 안심하고 통근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은 셔틀버스 뿐만 아니라 물류센터 내부에도 초고강도 거리두기를 적용하고 있다.

작업자 사이 1미터 간격을 유지하고 체온 및 증상 수시점검, 마스크와 장갑 착용 준수 여부 점검 등을 하고 있으며 식당 내 아크릴 칸막이 설치, 안전감시단 인력배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성공 자평한 황병우 "최적의 은행장 뽑고 지주 회장 ..
한미반도체 '1등 아니면 죽는다' 창업주 정신 절실, 곽동신 SK하이닉스 외 고객 다변..
[씨저널] 한미반도체 오너 곽동신 아들 곽호성이 명품 판매업체 곽신홀딩스서 경영수업 받..
한미반도체 3인 이사회는 오너 곽동신 중심, 결단력 의사결정과 독단적 의사결정 사이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11월20일 1심 결론, 나경원 징역 2년 구형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표명, "이재석 경사 순직 관련 무거운 책임감"
[15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대법원장 조희대, 반이재명 정치투쟁 선봉장"
LH 하반기 신입사원 118명 공개채용, "주택 공급 확대 정책 기반"
중국 석탄 발전소 원전으로 전환 추진, 탄소중립 목표 달성 힘실어
롯데칠성음료-미국 하이트진로-동남아 공략 속도, 한류 확산에 소주 수출 '주마가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