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민의힘, 21대 국회 전반기 부의장 정진석 예결위원장 이종배 내정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1-08-18 14:15: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민의힘이 21대 국회 전반기 국회부의장과 7명의 상임위원장후보자를 내정했다.

국민의힘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야당 몫 국회부의장으로 당내 최다선(5선)인 정진석 의원을 내정했다.
 
국민의힘, 21대 국회 전반기 부의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246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진석</a> 예결위원장 이종배 내정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한국일보 기자 출신으로 16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정계에 입문했다.

이명박 정부 때 청와대 정무수석을 거쳐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역임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정무위원장에 윤재옥, 교육위원장에 조해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이채익, 환경노동위원장에 박대출, 국토교통위원장에 이헌승,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이종배 의원을 각각 내정했다.

상임위원장후보자들은 단독 입후보해 별도의 경선 없이 선출됐다.

이 후보자는 25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표결을 통해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다.

전반기 상임위원장의 임기는 8월25일부터 내년 12월31일까지다. 다만 예결위원장의 임기는 관례에 따라 1년이다.

후반기 선출되는 국회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의 임기는 2023년 1월1일부터 21대 국회 임기가 끝나는 2024년 5월29일까지다.

이번 상임위원장 선출은 지난달 여야 원내대표가 상임위 재배분에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1년 2개월 만의 원 구성 정상화다.

국민의힘은 9월 정기국회 시작을 앞두고 8월31일 국회의원 워크숍을 진행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일본 총리 다카이치와 회담, "협력 깊이 더하는 일 더 미룰 수 없어" 공동발표
국토장관 김윤덕 "국토부 산하기관부터 공공기관 지방 이전 앞장서야"
올해 차종별 전기차 국가보조금 확정, 현대차 최대 570만 원 테슬라 최대 420만 원
[오늘의 주목주] '로봇 사업 기대감' 현대모비스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원익홀딩..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4690선 상승 마감, 8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포스코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조달금으로 기존 부채 상환
[13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행복은 성적순 아니라더니 민주당 공천 뇌물순"
산업은행 회장 박상진 "국민성장펀드 올해 30조 집행, 필요하면 추가 승인"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흡수합병하기로, "시장 환경에 더욱 적극적 대응"
비트코인 1억3558만 원대 상승, 운용사 반에크 "미국 완화적 통화정책에 1분기 위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