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미국 전기버스 제조업체 프로테라에 배터리 공급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08-12 17:43: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전기버스 제조업체 프로테라에 배터리를 공급한다.

프로테라는 1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LG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용 원통형 배터리 장기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미국 전기버스 제조업체 프로테라에 배터리 공급
▲ LG에너지솔루션 로고.

프로테라는 2004년 설립된 전기버스 제조업체로 북미 전기버스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계약기간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다. 구체적 공급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LG에너지솔루션과 프로테라는 기존에 체결한 배터리 공급계약도 2024년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분할 이전 LG화학 배터리사업부시절 2016년부터 프로테라와 협력해왔다.

배터리업계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이번 공급계약에 따라 프로테라에 공급할 원통형 배터리를 제조할 미국 공장을 추가로 지을 가능성도 나온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키오시아 실적에 '낸드플래시 강력 호황'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도 수혜
유엔기후변화협약 총장 "재생에너지는 에너지 주권 확립 수단, 안보에 핵심"
현대차 모셔널 라스베이거스에서 무인자율주행차 시험 운행, 보조 인력은 탑승
영화 '왕과 사는 남자' 관객수 130만 넘어, OTT '솔로지옥5' 새롭게 1위 등극
대만언론 "SK하이닉스가 LG디스플레이 공장 인수 논의", SK하이닉스는 부인
EU 집행위원장 배출권거래제 완화 요구 반박, "가격 급등 대비 수단 있어"
상상인증권 "한국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실적 좋고 주주환원도 확대"
유안타증권 "카카오 올해는 더 높은 성장세 전망, 카카오톡 외연 확대 기대"
KT밀리의서재 2025년 영업이익 143억 30% 증가, 배당금 1주당 550원 결정
유안타증권 "iM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3월 주총 전 주주환원 확대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