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은 2021년 2분기 별도기준으로 매출 611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 순이익 24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 지니뮤직 로고.
202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4.2% 줄어들었다. 순이익은 4.8% 늘어났다.
2분기는 부진했으나 올해 상반기 실적은 반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지니뮤직은 2021년 상반기 매출 1221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거뒀다. 2020년 상반기와 비교해 매출은 0.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7.9% 늘어났다.
케이팝의 인기에 해외매출이 크게 는 덕분이다.
지니뮤직은 상반기 글로벌 음원유통부문에서 매출 117억 원을 냈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7.5% 증가했다.
2분기를 따로 떼서 봐도 해외매출은 좋았다. 지니뮤직은 2분기 글로벌 음원유통부문 매출이 61억 원으로 2020년 2분기보다 29.2% 늘어났다.
박효제 지니뮤직 경영기획실장은 “지니뮤직은 KT스튜디오지니를 중심으로 한 그룹 콘텐츠사업 강화와 국내외 음원 유통사업 확대, 신성장동력 확보 추진 등을 바탕으로 성장을 지속하겠다”며 “고객 중심 경영으로 음악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사업을 다변화해 꾸준히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