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경차 레이의 연식변경모델을 출시했다.
기아는 안전과 편의사양을 강화한 연식변경모델 ‘더 2022 레이’의 판매를 5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신형 레이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안전벨트 착용 여부를 확인해주는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기능을 전 좌석에 기본화했다.
최상위 트림(등급)인 시그니처에는 기존 선택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등 주행안전기술을 묶은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를 기본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레이 밴은 기존 선택사양으로 운영한 동승석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
기아는 2022 레이의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더 2022 레이의 판매가격은 승용 △스탠다드 1355만 원 △프레스티지 1475만 원 △시그니처 1580만 원, 밴 △스탠다드 1275만 원 △프레스티지 1315만 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60만 원으로 책정됐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기아 관계자는 “상품성이 강화된 더 2022 레이를 통해 앞으로 경차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