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베트남에 진출한다.
현대홈쇼핑은 태국에 이어 베트남으로 영역을 넓히며 동남아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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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VTV현대홈쇼핑 스튜디오에서 베트남 쇼호스트가 실내 인테리어용 발광다이오드(LED) 전구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
현대홈쇼핑은 베트남에서 26일 ‘VTV현대홈쇼핑’을 개국하고 동시에 온라인몰도 연다고 24일 밝혔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베트남은 연 6%의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가계소득도 매년 높아지고 있어 유통시장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베트남에서 TV와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베트남에서 2020년까지 연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VTV현대홈쇼핑은 현대홈쇼핑과 베트남 국영방송 VTV의 자회사인 ‘VTV 브로드컴(Broadcom)’과 ‘VTV 캡(Cab)’이 각각 50%, 25%, 25% 비율로 출자해 만들었다.
VTV현대홈쇼핑은 VTV의 지원을 바탕으로 호치민·하노이 등 베트남 전역에 24시간 홈쇼핑 방송을 송출한다. 올해 송출 범위는 600만 가구이지만 2020년까지 IPTV와 위성방송을 포함해 약 1300만 가구로 확대하려고 한다.
VTV현대홈쇼핑은 한국 상품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라네즈 BB크림, 플루 스크럽, 에코라믹 프라이팬, 썬라이즈 저장용기 등 국내 유명 K-뷰티 상품과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 밖에도 현대H몰 글로벌관과 제휴해 현대백화점 상품을 포함해 다양한 한국 상품도 소개하기로 했다.
VTV현대홈쇼핑은 베트남 인구의 45%에 이르는 인터넷 사용자를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vtvhyundai.vn)도 함께 연다.
VTV현대홈쇼핑은 현지 소비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베트남 간편결제 시스템인 ‘원페이’를 도입했으며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상반기에 선보이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