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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코로나19 보복소비로 면세점과 명품 콘텐츠 조회 많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6-21 11:5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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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영향으로 최근 1년 동안 대리만족, 보복소비, 집 안 생활 관련 쇼핑 콘텐츠의 조회 수가 높았다는 자료가 나왔다. 

11번가는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쇼핑 콘텐츠 전문관 콘텐츠랩(Lab)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면세쇼핑, 명품, 집 안 생활(집콕) 관련 콘텐츠가 조회 수 상위권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11번가 "코로나19 보복소비로 면세점과 명품 콘텐츠 조회 많아"
▲ 11번가 콘텐츠Lab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면세쇼핑과 명품, 집 안 생활 관련 쇼핑 콘텐츠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

11번가 콘텐츠랩은 고객의 쇼핑 알고리즘에 바탕해 개인별 맞춤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관이다. 패션, 뷰티, 식품, 해외직구, 여행, 리빙, 가전 등 16개 부문에서 쇼핑 콘텐츠 1만3천여 개를 제공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1년 누적 조회 수 기준으로 콘텐츠랩의 ‘방구석에서 즐기는 면세점 쇼핑’이 조회 수(17만 회)가 가장 많았다. 

방구석에서 즐기는 면세점 쇼핑은 해외여행을 가지 못한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해외 브랜드 면세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11번가에 입점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상품들을 소개한 쇼핑 콘텐츠다.

여성 명품 지갑(16만 회), 나이키 키즈 운동화(15만 회), 나이키 슈즈(11만 회), 명품백 베스트(9만5천 회) 등 명품 패션 관련 제품들이 그 뒤를 이었다. 홈인테리어, 홈웨어, 홈카페 등 집콕 생활 관련 콘텐츠들도 인기가 높았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남은희 11번가 커머스혁신담당은 “11번가는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쇼핑 큐레이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쇼핑정보를 먼저 제공하겠다”며 “이커머스기업 가운데 독보적 콘텐츠 리더십을 지닌 커머스포털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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