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조기가 미국 매체로부터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이 높은 제품으로 선정됐다.
25일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LG전자 건조기를 전기식, 가스식부문에서 모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 브랜드'로 뽑았다.
▲ LG전자 전기식 건조기 DLE7100W. < LG전자 > |
이번 신뢰성 평가는 미국 소비자들이 2010∼2020년 사이 구매한 건조기 10만5995대에 관한 사용자경험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LG전자 제품(모델이름 LG DLE7100W)은 전기식 건조기 평가에서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 모두 가장 높은 '최우수(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삼성전자와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미국 제너럴일렉트릭 제품은 같은 평가에서 모두 '중간(Midrange)' 등급으로 분류됐다.
컨슈머리포트는 가스식 건조기 평가에서도 LG전자 제품(모델이름 LG DLG7101W)을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했다.
소형 건조기 평가에서는 독일 밀레가 유일하게 최고등급으로 뽑혔다. LG전자는 '우수(Very good)'로 평가됐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건조기는 전기식·가스식·소형 제품군의 신뢰성,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우수' 이상의 평가를 받은 유일한 브랜드다"고 말했다.
LG전자 건조기는 지난해에도 컨슈머리포트의 가스식·전기식 건조기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