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CD 가격 강세 지속, LG디스플레이 SK머티리얼즈 실리콘웍스 수혜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4-21 10:4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액정 디스플레이(LCD) 가격이 최근 대폭 높아지고 있어 LG디스플레이와 실리콘웍스 등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됐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4월 기준 55인치 TV용 LCD패널 가격은 5년4개월 만에 최고치를 보였다”며 “LG디스플레이, SK머티리얼즈, 실리콘웍스, 한솔케미칼 등 디스플레이 관련 업체들의 실적 개선이 더욱 뚜렷해질 것이다”고 21일 밝혔다.
 
LCD 가격 강세 지속, LG디스플레이 SK머티리얼즈 실리콘웍스 수혜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LG디스플레이는 직접 LCD를 생산한다. 실리콘웍스는 LG디스플레이에 LCD용 디스플레이구동칩(DDI)을 납품한다. SK머티리얼즈과 한솔케미칼은 LCD 생산에 사용되는 화학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시장 조사업체 위츠뷰에 따르면 4월 하반기 TV용 LCD패널 가격은 4월 상반기 대비 평균 6.2% 상승했다.

노트북, 모니터용 LCD패널 가격도 4월 상반기 평균 대비 각각 4.1%, 4.0% 높아졌다.

LCD패널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면서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유리 원장, 디스플레이구동칩 등 디스플레이 관련 부품의 부족도 패널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LCD패널 가격 상승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2분기 기준 삼성전자, LG전자, TCL 등 TV기업과 델, HP, 레노버 등 PC기업의 LCD패널 구매 충족률은 50%에도 못 미친다”며 “주요 LCD부품의 공급부족은 적어도 연말까지 해소되기 어려울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TSMC와 2나노 반도체 '정면 경쟁' 어렵다, 틈새 시장에 집중 불가피
한화 김승연 제주우주센터 방문, "한국 우주산업 전진기지로 거듭나자"
[전국지표조사] 한중관계, '거리 유지' 48% vs '우호 관계' 46%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39% 국힘 23%, 격차 5%p 좁혀져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후보 지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KT 사외이사 6명 해킹사고 경영비상에도 CES 출장, 임기만료 앞둔 이사까지 '도덕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