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2021-03-24 17: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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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건설사들이 치열한 아파트 브랜드 경쟁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층간소음 감소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층간소음 저감능력이 중요해졌고 그 차이가 브랜드 가치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 서울 일대 아파트 모습.
2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부분의 10대 건설사들은 앞다퉈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공법을 내놓을 만큼 주택시장에서 층간소음의 비중이 커졌다.
층간소음과 관련된 민원이 접수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층간소음을 줄이는 능력은 건설사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요성이 높아졌다.
주요 건설사 관계자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커지고 있는 층간소음 갈등을 줄이기 위해 최근 건설사들이 재료의 성능 개선 뿐 아니라 구조, 공법 등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며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 생활공간에서 여가공간으로 개념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주거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층간소음은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