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FNC엔터테인먼트 150억에 저작인접권 확보, 안석준 "안정적 수입원"

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 2021-03-03 17:06: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FNC엔터테인먼트가 자회사 FNC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유명 아티스트들의 저작인접권을 확보했다. 

FNC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FNC인베스트먼트는 냠냠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음원 372곡의 저작인접권을 양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FNC엔터테인먼트 150억에 저작인접권 확보, 안석준 "안정적 수입원"
▲ 안석준 FNC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이사 겸 FNC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

저작인접권은 음반 제작자와 가수, 연주자 등 아티스트가 지닌 권리로 작사·작곡가가 확보한 저작권과 구별된다.

FNC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 관련 분야 사업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FNC인베스트먼트를 2월 설립했다. 

FNC인베스트먼트는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신규사업을 발굴할 방침을 세우고 그 첫 번째 투자처로 냠냠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다. 

냠냠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OST 제작 등을 해온 회사다. 

냠냠엔터테인먼트가 저작인접권을 양도하는 음원 목록에는 태연의 '그대라는 시'(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다비치의 '그대를 잊는다는 건', 펀치의 '헤어지는 중', 10CM의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 엑소-첸백시의 '너를 위해'(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OST) 등이 포함됐다.

이번 저작인접권 양수계약의 계약금액은 약 150억 원 규모로 알려졌다. 

안석준 FNC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이사 겸 FNC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저작인접권을 확보한 음원들이 앞으로 (FNC엔터테인먼트의) 안정적 수입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정현호 사업지원TF서 물러나 회장 보좌로, 후임은 박학규
한국타이어 3분기 타이어 부문 매출 2.7조, 영업이익 5192억 원 '역대 최대'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에필로그①] 베트남은 여전히 국내 은행에 기회의 땅, 신한 ..
SK텔레콤 정재헌 첫 시험대는 해킹사고 수습, 1400억 과징금 행정소송·집단손배소 대..
구글 자체 AI칩 '아이언우드' 출시, '탈 엔비디아' 기류에 삼성·SK하이닉스 HBM..
전기 헬기와 휴머노이드 시장 개화 임박, K배터리 3사 전기차 부진 전고체로 털어낸다
이례적 고온에도 주요국 지도자 기후총회 대거 불참, 기후위기 무관심 속 가속화된다
일론 머스크 급여안 통과로 테슬라 로봇기업 전환 탄력, "옵티머스 연 1억 대 만들 것"
진보당 정부 온실가스감축안 비판, "대기업 특혜안 폐기를, 65% 감축안 마련해야"
젠슨 황 특급선물 무색한 이재명 'AI 고속도로', 온실가스 감축안에 전력 공급 초비상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lshna970408
안석준을 퇴진하
   (2021-07-29 16:5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