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 사장,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이사,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2월16일 서울시 서대문구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NH농협생명 > |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인공지능(AI) 전문기업과 손잡고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
NH농협생명과 NH농협손해보험은 16일 서울시 서대문구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애자일소다와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애자일소다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여러 금융회사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관련 업무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태 NH농협생명 사장과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사장,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애자일소다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보험 청구서류 자동 분류 △보험금 영수증, 진단서 등 이미지 인식 및 데이터 추출을 위한 인공지능 광학식 문자판독장치(AI OCR)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등의 연구개발이다.
이번 협약은 NH농협생명과 NH농협손해보험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농협의 보험업 전반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기술을 접목시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협약기간은 양해각서 체결일로부터 1년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