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DGB생명, 비바리퍼블리카와 손잡고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1-02-02 14:02: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GB생명이 보험설계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DGB생명은 비바리퍼블리카와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DGB생명, 비바리퍼블리카와 손잡고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 DGB생명은 비바리퍼블리카와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토스보험파트너는 보험설계사가 신규 고객상담 및 계약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스마트폰앱이다.

보험설계사는 이 앱을 이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보장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고 DGB생명은 설명했다.

DGB생명 설계사들은 앞으로 2개월 동안 보험 상담을 신청한 신규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하고 있는 보험설계사들은 한 달 평균 5명 이상의 신규 고객과 연결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DGB생명은 토스 이용자 1800만 명을 잠재고객으로 확보했다.

DGB생명은 대면영업에서 오랫동안 문제로 여겨진 푸쉬(PUSH) 영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푸쉬영업은 보험상품을 소비자에게 권유하는 방식의 영업형태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보험영업 때문에 발생하는 피로도를 줄이고 효율적 방법으로 서로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및 온라인 영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기에 토스보험파트너 같은 디지털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최신기사

[전국지표조사] 한중관계, '거리 유지' 48% vs '우호 관계' 46%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39% 국힘 23%, 격차 5%p 좁혀져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후보 지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KT 사외이사 6명 해킹사고 경영비상에도 CES 출장, 임기만료 앞둔 이사까지 '도덕적..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액 10조 넘어서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어서, 국내 단일 건설사 중 최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