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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팽이크림' 잇츠스킨, 상장 첫날 공모가 밑돌아

이계원 기자 gwlee@businesspost.co.kr 2015-12-28 15:5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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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팽이크림’으로 알려진 화장품기업 잇츠스킨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첫 날 주가가 공모가를 밑돌았다.

잇츠스킨 주가는 28일 시초가보다 11.63%(2만 원) 내린 15만2천 원에 마감됐다. 공모가와 비교하면 10.59% 낮다.

  '달팽이크림' 잇츠스킨, 상장 첫날 공모가 밑돌아  
▲ 왼쪽부터 홍성국 대우증권 대표, 김원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유근직 잇츠스킨 대표, 장재옥 잇츠스킨 경영지원본부장 등이 28일 오전 잇츠스킨 상장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잇츠스킨 주가는 공모가인 17만 원 수준보다 약간 높은 시초가 17만2천 원으로 출발했다. 잇츠스킨 주가는 곧이어 줄곧 약세를 보였다.

유근직 대표는 이날 신규상장 기념식에서 “100년 가까이 사랑받는 유럽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같이 잇츠스킨을 세계적인 롱런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며 “2017년 상반기 한불화장품의 중국 공장이 완공되면 중국 현지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잇츠스킨은 한불화장품이 2006년 세운 자회사다. 달팽이 점액질을 원료로 한 화장품인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로 유명하다.

임병철 한불화장품 대표는 잇츠스킨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다. 잇츠스킨은 지난해 매출 2419억 원, 당기순이익 763억 원을 냈다.

잇츠스킨은 매출의 60%를 중국인 관광객과 중국 수출에서 거둔다. 달팽이 제품 45개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잇츠스킨이 달팽이크림과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우려도 나온다.

김영옥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잇츠스킨의 달팽이크림에 대한 중국 위생허가 시기가 지연될 경우 중국 현지 오프라인채널 확산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며 “중국 수출대행 매출의 비중이 3분기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42.4%로 잠재 리스크가 높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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