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섭 LGCNS 대표이사 사장이 코로나19 위기를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고 봤다.
김영섭 사장은 4일 LGCNS 임직원들에게 신년사를 보내 “올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커질 것”이라며 “현재의 위기가 디지털 전환 준비에 철저했던 기업에는 기회”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디지털 전환 중요성이 커졌지만 명쾌한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을 느끼는 부분)를 해결해야 한다"며 "선제적이고 철저하며 민첩한 준비와 대응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 등 IT기술 발전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다른 기업과의 협업과 여러 기술을 합친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봤다.
김 사장은 “LGCNS는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데 강점을 지니고 있다"며 "이를 극대화해 다양한 서비스형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사업모델의 본격적 혁신을 통해 수주형 사업을 넘어 스스로 시장을 창출하고 본업을 확대하는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