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가 11월1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사내벤처 애드벤처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열고 있다. <신한카드> |
신한카드가 글로벌 카드브랜드 비자(VISA)의 신생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키워낸 사내벤처를 알리는 설명회를 열었다.
신한카드는 최근 서울 중구 본사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사내벤처 컨설팅 발표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비자의 신생기업 육성지원을 받은 신한카드 사내벤처인 애드벤처가 발표를 맡았다.
애드벤처는 사용자 정보를 반영해 맞춤형 쇼핑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구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이 마케팅비를 지원받아 애드벤처 플랫폼에 가게를 홍보할 수 있다.
비자는 IT부문과 디자인팀 인력을 지원해 애드벤처가 쇼핑정보 구독서비스를 개발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도왔다.
신한카드는 지난해부터 비자코리아와 신생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을 갖춘 사내벤처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신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