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웰컴저축은행 의족 골프선수 지원, 김대웅 "꿈 이뤄지는 사회 만들기"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11-02 16:00: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웰컴저축은행이 시각장애인 마라토너 한동호씨에 이어 왼쪽 다리를 잃은 골프선수 한정원씨를 지원한다. 

웰컴저축은행은 두 번째 꿈테크 프로젝트인 ‘무쇠다리 로켓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의족 골프선수 지원, 김대웅 "꿈 이뤄지는 사회 만들기"
▲ 웰컴저축은행은 두 번째 꿈테크 프로젝트인 ‘무쇠다리 로켓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무쇠다리 로켓걸은 웰컴저축은행의 두 번째 꿈테크 프로젝트다.

사고로 왼쪽 다리를 잃은 의족 골퍼 한정원씨를 지원한다.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허벅지 아래 왼쪽다리를 잃은 그의 꿈은 정상급 프로선수들과 라운딩이다.

이를 위해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준회원 선발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한씨는 2018년 세계장애인골프선수권대회 우승을 포함해 여러 장애인 골프대회에 참가하며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웰컴저축은행은 한씨가 신체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웰컴드림슈즈’ 제작에 나선다. 웰컴드림슈즈는 움직임에 따른 압력 변화를 세세히 기록할 수 있게 설계한다. 

웰컴드림슈즈의 훈련 데이터는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분석에 이용된다. 족압부터 몸의 중심이동 등 왼쪽 다리 감각이 없는 문제점을 데이터 분석으로 줄여준다.

웰컴저축은행은 2019년 첫 꿈테크 프로젝트인 ‘런포드림’으로 시각장애인 마라토너 한동호씨가 그리스 국제마라톤 대회에서 홀로 마라톤 풀 코스를 달리도록 지원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전달하기 위해 꿈테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되면 무한한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만큼 앞으로 꿈을 이룰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