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진에어, 교민 수송 위해 15일 인천~중국 칭다오 임시 편도 운항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0-10-06 16:40: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진에어가 한국 교민들을 위해 인천과 중국 칭다오를 잇는 임시 항공편을 운항한다.

진에어는 인천공항에서 15일 오전 10시 출발해 중국 칭다오에 오전 10시35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임시 항공편을 운항한다고 6일 밝혔다.
 
진에어, 교민 수송 위해 15일 인천~중국 칭다오 임시 편도 운항
▲ 진에어 항공기. <진에어>

인천~칭다오 임시편 항공권은 진에어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항공권은 대한민국 국적자를 대상으로 인천을 출발하는 편도 항공편만 판매된다.

이번 인천~칭다오 노선 탑승객은 중국 정부의 지침에 따라 탑승 전 3일 내에 지정 검사기관에서 코로나19 핵산검사(PCR)를 마친 뒤 탑승 전 음성확인서를 제출하고 기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번 임시 항공편 운항은 주중국 대한민국 대사관 및 국토교통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마련됐다.

그동안 한국에 체류하던 우리 교민과 유학생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한중 노선 운항제한으로 중국 복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교민과 유학생들의 원활한 이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시항공편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김정은·시진핑 베이징서 6년 만에 정상회담, 경제 포함 협력 강화 논의
포스코그룹 HMM 인수 저울질, "성장성과 시너지 검토 단계"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애플에 고정밀 지도 반출할지 12월까지 결정 유보"
[4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특견은 늘 주인을 물어뜯을 준비를 하고 있다"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00선 회복, 코스닥도 800선 상승 마감
민주당·조국혁신당·사회민주당 '온라인플랫폼법' 제정 촉구, "공정위원장 후보 주병기 입..
넷마블 신작 성공 늘어 하반기 실적도 순항, 김병규 '3N 시대' 부활 꿈꾼다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주가 반등' SK스퀘어 3%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
[현장] 금감원장 이찬진 저축은행 CEO들과 간담회, "건전성 우려 사라져야 영업규제 ..
제주항공 지상조업사 JAS 신규 대표 선임, 애경 회장 조카 장우영 퇴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