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부회장은 “우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누구보다 최고의 전문가가 돼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어야 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상반기 사업성과와 하반기 추진과제도 점검했다.
하 부회장은 “2020년 상반기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든 조직이 강한 팀워크를 발휘해 슬기롭게 난관을 헤쳐나갔다”며 “특히 상반기 모바일과 인터넷TV에서 순증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그는 하반기에도 영업현장에서 가구 단위 중심의 판매에 힘을 싣고 무인화 추세에 맞춘 온라인 판매 확대 등으로 고객이 차별화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하 부회장은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판매, 인공지능(AI), 챗봇 등으로 고객의 온·오프라인 구매경험을 혁신하면 비대면환경에서도 사업을 주도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또 정부의 디지털뉴딜 정책에 발맞춰 기업부문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하반기에 더욱 과감하게 도전하고 고객에게 다가간다면 2020년의 사업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전환과 비대면문화 등 급격한 사회의 변화 속에서 어떤 차별화한 가치를 담을지에 유념해 하반기 상품과 서비스 개발, 그리고 미래 준비에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